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거인통닭, 백종원님이 선택한 깡통시장 부산 치킨집

거인통닭, 백종원님이 선택한 깡통시장 부산 치킨집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오늘도 부산 맛집 포스팅입니다.

 

부산에서 정말 먹고만 온 것 같네요. ^^

 

오늘은 호텔에서 술과 함께 먹었던 안주중 하나인 거인통닭을 포스팅 해볼게요.

 

안주로 허겁지겁사느라 사진도 많이 못찍었네요.

 

부산 남포동은 맛집이 참 많은 것 같아요 ㅎㅎ

 

부산 거인통닭은 부산 대표 명물 10대 히트상품에 들정도로 유명세가 대단한 곳입니다.

 

물론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왔던게 가장 큰 이유인 것같구요.

 

야식으로 먹기도 좋고 간식으로 먹기도좋고 식사로도 먹기도좋은게 바로 치킨이죠.

 

그럼 거인통닭이 어디에 있는지부터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거인통닭


깡통시장


 

거인통닭은 깡통시장(부평시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평시장은 낮에는 시장으로 각종 잡화, 청과와 먹거리 맛집들이 많은 시장이지만, 밤이되면

 

야시장으로 변해 길 중간중간 포장마차들이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ㅎㅎ

 

이걸보고 유휴공간을 잘 이용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이 잘 상생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배려를 많이 했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저희 야식메뉴는 치킨이었기때문에 바로 다 무시하고 구경만 하면서 거인통닭으로 향했습니다.

 

가게 모습


시장 옆으로나와서 보면 달인에 나온 현수막과 몇몇 사람들이 나와서 포장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간이의자 몇개가 놓여있고, 옆에서는 열심히 닭을 튀기시고 계시기 때문에 모를 수가 없어요.

 

그전에 냄새때문에도 찾을 수가 있구요.

 

가게 문에는 방송매스컴을 이곳저곳 탔다는것들이 붙어있네요. 2호점 뉴 거인통닭도 있다고 들었는데,

 

그곳은 아드님이 하시는 곳이고 메뉴도 조금 다르더라구요.

 

역시원조는 본점이겠죠. 이곳은 부산 3대 통닭으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저희는 포장을 원했는데 25분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주문시 조리가 들어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가게 내부


 

가게 내부는 아담한 편입니다.

 

테이블은 생각보다 많지 않았지만, 가게는 가득 차있었습니다.

 

내부에서 먹는걸 없앴다가 다시 만들었다고 하시는데, 아무래도 만들자마자 먹는게 제일 맛있기 때문이겠죠 ㅎㅎ

 

저희는 후라이드 하나 양념 하나 사고 싶었지만, 양념은 이제 안하신지 오래됐고, 

 

후라이드만 하신다고 하셨어요.

 

후라이드 가격은 19,000원 입니다. 시장 통닭 가격치고는 조금 센편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 현판이 걸려있는 모습도 볼 수있네요.

 

 

거인통닭


 

마침내 나온 거인통닭의 모습입니다.

 

가격때문인지 양은 상당히 많습니다. 조각조각이 크지 않기 때문에,

 

튀김이 더 많이 붙어 더 많아 보이는 것 같기도 하구요.

 

기본 양도 많긴 한 거같습니다. 매장 바깥쪽에서는 닭에 염지를하고, 가마솥에 세번 튀기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단계마다 튀기는 게 다른 것같더라구요.

 

그런데 바깥쪽 위생상태는 양호해 보이진 않았습니다.

 

가마솥쪽은 잘 모르겠지만, 염지하는 쪽이 살짝 위생이 걱정되네요. 너무 외부에 많이 노출이 되어 있는건 아닌지..

 

이쪽으론 잘 모르니까 어쨌든 기우이길 바라구요.

 

그래도 튀기자마자 하나 먹어보니 확실히 바삭하고 안은 쫄깃한게 맛있더라구요.

 

일반적인 치킨집 치킨과 다른 시장치킨의 맛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니었던 것 같네요.

 

그래도 남포동에서는 맛집 치킨인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다른 맛집 포스팅으로 뵙겠습니다~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