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부산 밀면 맛집, 부산 여행의 시작은 초량밀면에서~

부산 밀면 맛집, 부산 여행의 시작은 초량밀면에서~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이번에는 저번주에 다녀왔던 부산에서 먹은 밀면 집을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부산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들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밀면은 간단히 먹기도좋고 가격도 저렴해 

 

많이들 드시는 것 같습니다.

 

밀면은 밀가루에 전분을 섞어 만든 면으로, 부산의 향토음식이라고 하는데요,

 

1950년대 초반 6.25전쟁 시기 부산에서 탄생했다고 합니다.

 

전쟁당시 이북에서 부산으로 대거 내려온 피란민들이 고향음식인 냉면을 통해 생계를 유지했는데,

 

냉면재료인 감자나 메밀을 구하기 어려워 미군원조 밀가루로 만든게 시초라고 하네요^^

 

냉면, 밀면, 막국수 등 모두 물, 비빔으로 먹을 수 있게 돼있네요.

 

부산 밀면은 사실 여러 맛집이 있는데, 저는 초량밀면으로 선택했습니다~ 

 

부산 주민과 함께 갔는데, 밀면을 먹고 싶다고 하니 이곳으로 데려가 주더라구요.

 

초량밀면


위치

 


초량밀면은 부산역에서 아주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어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희도 부산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배를 여기서 채우고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부산역 앞 도로를 건너면 텍사스길과, 차이나 타운이 있는데, 텍사스길 구경하면서 우측으로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부산역 지하쇼핑센터 5번출구가 있는데, 여기 바로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

 

찾아가긴 어렵지 않아요

 

초량밀면 주차 (부산역 신동양 주차장)


 

만약, 부산에서 차를 타고 이동하시는 분들은 주차가 또 문제인데요,

 

부산도 도시라서 복잡하고, 주차할 곳이 마땅히 없더라구요. 

 

그래서 주차하실 곳이 필요한 곳은 이곳에 주차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부산 주민의 추천이에요.

 

초량밀면에서도 상당히 가깝습니다. ^^

 

신동양 주차장인데요, 부산역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있고,

 

주차금액도 현재 많이 할인해주고있어요. 노상과 지하주차장 두군데로 운영됩니다.

 

신동양 민영 주차장(한시적 할인)

 

주차요금 기본 1000원, 1시간 2000원

 

위치


메뉴판 및 좌석


메뉴판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저렴한 가격을 보여줍니다.

 

요새 어딜가도 이가격에는 밥먹기가 힘든데, 여기는 5000원이라는 아주 착한 가격을 보여주고 있어요.

 

거의 다른데 반값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정도네요.

 

부산역 앞에 임대료도 비쌀텐데.. 자가상가 일까요?ㅋㅋ 어떻게 이가격이 나오는지 궁금하더라구요.

 

만두도 맛과 양에 비해 아주 저렴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리는 좌식과, 테이블 두가지 유형으로 있고 엄청 크지도 작지도 않은 모습입니다.

 

저희는 신발벗고 앉아서 먹었어요 ^^

 

초량밀면 및 만두

 


저희는 물밀면, 비빔밀면, 만두 세가지를 시켰는데요, 저는 물밀면을 먹었습니다.

 

날이 더워서 시원하게 먹으려고 물밀면을 먹었는데, 친구 비빔밀면을 먹어보니

 

밀면은 비빔이더라구요...

 

위의 사진은 소짜입니다. 대짜는 곱빼기수준으로 나올것 같네요. 소짜리도 다먹으니 배불렀어요.

 

그런데, 가평에서 하도 물막국수를 많이 먹어서그런가 물밀면시켰더니 물밀면은 약간 싱거운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다데기를 더넣거나, 식초나 겨자를 많이 넣어 먹어야 할 것같지만, 이건 개인 취향에 맡겨야 할 것 같네요.

 

근데 비빔밀면은 엄청 맛있더라구요... 물론 물밀면도 맛있었지만, 만약 드실분들을 비빔밀면 추천드립니다.

 

만두는 평범하게 맛있었습니다. 특별히 더 맛있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양이 너무많아서 다 못먹었어요.

 

셀프코너에서 반찬을 계속 가져갈 수 있어요~

그리고 반찬은 셀프존에서 가져다 드실 수 있으니 조금씩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저 오이무침 같은게 은근 중독성 있더라구요 ^^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소개해드리고 다음 맛집으로 찾아올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