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가평군청 맛집, 미가 막창 뒷고기 새로생긴 고기집 추천!

가평군청 맛집, 미가 막창 뒷고기 새로생긴 고기집 추천!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오늘은 가평군청 근처에 뒷고기집이 생겼길래 한 번 들려봤습니다.

바로 '미가 막창뒷고기'집인데요, 사실 생긴지는 몇 달 된것 같은데 이번에 처음 가봤네요.

 

요새 뒷고기가 한창 유행하는것 같은데요, 뒷고기는 경남 김해에서 유래된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돼지고기의 상품성 있는 부분들을 팔고 안팔리는 부분을 도축업자들이 먹는데서 유래되었다고해요. 주로 눈살, 볼살, 혀살, 코살, 머리살, 항정살 등 적게나오는 부위들을 일컫는데요, 옛날에는 상품성이 낮은 고기들이었지만,

요즘에는 적게나오는부위 = 맛있는 부위로 성공적 마케팅이 되어 돼지는 더더욱 버릴 곳이 없게 되었습니다.

 

어쨌든 맛만 있으면 되니까요 ㅎㅎ

미가 막창 뒷고기는 체인점 처럼 생겼지만 가평에 하나 밖에없더라구요. 한 번 소개해 드릴게요!

미가막창뒷고기


외부


외부는 깔끔하게 새단장한 가게에 있습니다.꼼장어 볶음이 왜 부산에서 날아왔을까 했더니 사장님이 부산분이더라구요. 부산스타일로 요리해주셔서 저희도 꼼장어 하나 시켰습니다.

내부


내부는 요즘 가평 대세 테이블입니다. 반대편에 두 테이블을 붙여놓은 곳이 두 개 더 있어요.

뉴판


 

메뉴판은 여러가지를 판매하고있는데, 저희는 모듬으로 시켜먹었습니다.

모듬세트는 42,000원 이네요.

모자라서 꼼장어도 시켰어요

 

막창, 뒷고기, 꼼장어


차돌박이, 항정살, 막창 부위가 나오는데요 나오는 순서대로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불이 조금 약해 보일 수 있는데 사장님이 해두신대로 놔야되더라구요. 불세기 조절이 반대였던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래도 모듬 시키니 계란찜도 주시고 된장찌개도 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꼼장어도 부산스타일로는 처음 먹어봤는데 양념볶음에 깻잎도 들어가서 술한잔 먹을 때 안주로 딱이더라구요.

꼼장어 냄새도 별로 안나서 못드시는 분들도 가볍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가평군청 근처 맛집으로 찾아올게요~

감사합니다.^^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