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천안 신부동 족발 맛집, 동네 토박이가 추천하는 '매우만족'

천안 신부동 족발 맛집, 동네 토박이가 추천하는 '매우만족'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요즘은 유튜브로도 맛집들이 참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

얼마전 천안 신부동 토박이들이 추천하는

찐 맛집 소개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영상 댓글에는 신부동의 많은 사람들이 이 집을 찐맛집으로 소개하고

심지어는 본인만 알고싶어하는 비밀스런 곳이라고도 표현을 했는데요,

동네 골목 어디에나 있을법한 동네 맛집

천안 신부동에선 족발로 굉~~장히 유명한 '매우만족' 이었습니다 ^^ 

 

누가봐도 동네에 하나씩 있을법한 평범한 외관 그러나... ! (족발 솔드아웃 주의) + 메뉴


매우만족 외관 및 메뉴

외관은 굉장히 평범합니다.

 

신부동 고속버스터미널 뒷쪽에 위치한 동네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동네에 이런 간판 하나씩은 다들 있죠? ㅋㅋ

그만큼 '여기가 제일 유명한 맛집이라궁??' 이라는 의문이 들정도 입니다.

 

메뉴는 일반적으로

일반 족발인 '매우만족'과 매운 족발인 '불만족'으로 같이 많이들 주문합니다.

 

끊임없이 족발 써느라 바쁜 사장님

그러나,

매우 평범한 외관과는 달리 안쪽은 굉장히 바빴습니다.

 

테이블도 손님들로 꽉차있고,

사장님이 쉴틈 없이 족발을 계속 썰고 계시더라구요.

 

높은 유명세만큼 저는 사전에 미리 연락을 하고 갔는데요,

사장님이 말씀하시길,

"영업시간은 본래 저녁 9시까지이고

마지막 주문은 8시까지이나,

보통 족발이 이르면 그 전에 다 동난다.

라고 하시더군요.

실제로 제가 도착했을때가 7시 10분 내외쯤이었는데,

테이블은 더이상 손님을 받지않았고,

그나마 포장이라도 저희가 마지막으로 해갈 수 있었습니다.

 

저녁 7시 이전에는 도착해서 테이블이든 포장이든

미리 주문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매운맛 족발인 '불만족' 짱짱 추천 !!!!! (먹기 편한 적당한 맵기 !!!)


포장

일반족발인 '매우만족' 小와 

매운족발인 '불만족' 小 ,

그리고 주먹밥을 포장했습니다.

 

밑반찬으로는

무생체와 여러 소스들,

그리고 양파오이파프리카 피클을 주는데요,

 

개인적으로 무생체보다

피클과 함께 먹는 것이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먹밥'은...

솔직히 족발만으도로 양이 많이 다 못먹었습니다.

그리고 양념이 돼있는 것같지는 않아

안먹어도 될만한 맛있어어요 ㅋㅋ

거의 손을 안댔네요.

 

매우만족

일반족발인 '매우만족' 입니다.

 

윤기가 좌르르 흐릅니다.

 

그리고 小자리 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많은편이어서

둘이서 小자리 하나 먹어도 될 것 같더라구요~

 

맛은 느끼하기도 않고

무엇보다 족발 특유의 잡내가 전~혀 안나

제가 먹은 동네 일반족발들 중에서 가장 맛있었습니다 !!!

아쉬운건,

조금 더 따뜻했으면 좋았을 것이라는 점?

 

이거 외에는 잡내가 전혀 안나 매우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

 

야들야들하고 쫄깃쫄깃하니 식감도 최고였습니다 ^^

 

불만족

매운 맛인 '불만족' 인데요,

 

제가 살면서 먹은 매운 족발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솔직히 다른 족발집의 매운 족발들은

너~무 매워서 먹기가 힘들 정도인데,

 

이 집의 매운 족발은 맵기가 딱 먹기 적당할 정도의 맵기라서

먹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이것도 맵다고 하실지 몰라요 ^^;;)

 

무엇보다 양념 맛이 굉장히 맛있었어요 !!!

 

장갑끼고 계속 뜯어먹어서

일반 족발은 많인 남긴 반면,

매운 족발은 거의 다 먹었네요 ㅋㅋㅋ

 

정말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ㅋㅋㅋ

다음에 또 먹게되면 일반 족말이 아닌

매운 족발인 불만족 작은거 하나만 시켜 먹을 거예요 ~~

 

전체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

 

동네에서 시켜먹는 족발치고는

맛과 양의 퀄리티가 높은 편이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먹은 족발 맛집 탑5 안에는 드네요 ^^ ㅋㅋㅋ

 

신부동에 사시는 분들 부러워요 ~~ ㅎㅎ

 

이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매우만족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