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가로수길 맛집 '미라이', 분위기와 맛 둘다 좋은 인생 일식·이자카야

가로수길 맛집 '미라이', 분위기와 맛 둘다 좋은 인생 일식·이자카야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

 

날씨도 춥고 코로나 때문에 어딜 놀러가지도 못하는 요즘은

무조건 밥이라도 맛있는 곳을 찾아가자 해서

가로수길을 많이 가게 되네요 ㅋㅋ

 

저도 잘 몰랐지만

가로수길이 직장인들이 추천하는 맛집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특히나 분위기 좋은 맛집들이 많아

주말마다 가로수길 가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한 곳인

'미라이' 라는 일식집(+이자카야)을 소개할게요~

 

가격대는 좀 나가지만(ㅠㅠ) 분위기와 맛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

 

신사역(가로수길)과 압구정역 중간 어디


미라이 위치

위치가 참 애매합니다 ㅎㅎ

 

신사역에서도 좀 걸어야 하고,

압구정역에서도 좀 걸어야 하고,

 

그냥 신사역과 압구정역 중간이라고 해둘게요 ㅋㅋ

 

가로수길에서 그나마 가까운 편이네요 ~

 

분위기 좋은 곳은 다 주택가 안에 있더라 ~


미라이 외관

미라이 외관입니다 ㅎㅎ

 

가로수길 중심이 아닌,

주택가 안에 있어서 찾는데 시간이 좀 걸렸어요.

 

요즘은 분위기 있는 맛집들이 웬만하면 거의 일반 주택가 골목에 숨겨져 있더라구용 ㅎㅎ

 

연말 모임하기 짱짱 !! 데이트 하기 소개팅 하기 짱짱 !! - 예약 필수 !!


내부 테이블

가장 좋은 점은 테이블 간에 간격이 넓직하게 떨어져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톤다운 돼 있는 인테리어에

아늑한 조명~

은은하게 울리는 재즈풍의 음악때문에

조용하게 데이트나 소개팅 하기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ㅠㅠ !!

 

요 근래 갔던 가게들의 분위기 중에서 가장 좋았던 것 습니다.

 

또 각 테이블마다  옷걸이가 있어서 다른 테이블하고 부딪힐 일이 1도 없었습니다.

 

대신 공간이 넓거나 테이블 수가 많은 편이 아니라서

예약은 거의 필수입니다 !

 

예약 안내 문자

토요일 오후에 급하게 예약하기 위해 전화를 했는데,

전화 예약은 영업시간인 2시 이후부터 받는다고 하여

위와 같은 안내 문자가 오더라구요.

 

위 문자에 따라 예약 정보를 적어 보내면 바로 회신이 옵니다 ㅎㅎ

 

주말은 예약이 거의 풀로 차있어

저도 그나마 남아있어 7시 10분 시간대로 겨우 잡았네요 ^^

 

주말에 들리실 분들은 2-3일 전에는 미리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

 

느낌있는 테이블 세팅 !


테이블 세팅

테이블 세팅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ㅎㅎ

 

참 좋은게,

마스크를 집어넣을 수 있는 봉투를 따로 준비해 주시더라구요~

이렇게 준비되어 있는 식당 처음이었어요 !ㅎㅎ

 

그리고 무엇보다 젓가락을 올려놓는 저 받침대 !!

너무 귀여웠습니다 ㅠㅠㅠ

하나 구매하고 싶었어요 ㅋㅋ 

특색있고 싱싱한 메뉴들 !! 다 먹어보고 싶다 ~ ㅠㅠ 


추천 요리 메뉴판

이 곳의 또 다른 장점 !!

일반 메뉴판 외에 '추천 요리 메뉴판'이 따로 있다는 거예요~

 

요리명만 봐도 다 특색있어 보여 하나하나 전부 시키고 싶었어요 ㅠㅠ

 

일단 저희는 이 메뉴판에선

제철 통영 굴튀김인 '카키 텐푸라'와

부산 삼치 구이와 슈터버터소스를 곁들인 '사와라 슈터 버터야끼'를 골랐습니다 ㅎㅎ

(이날 삼치는 다 동나서 갈치로 대체해 나왔어요 ㅎㅎ)

 

대표 사케 메뉴

일반 메뉴판은 절반 이상이 사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ㅋㅋ

메뉴판 넘기자마자 바로 보이는게 대표 사케 ~

 

저희는 술은 안먹을 거라 바로 패스했습니다.

메인 요리 메뉴

메인 요리 메뉴는 딱 이정도 되네요.

추천 요리 메뉴판과는 다른 요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 정말 맛있어 보이는 것들이 너무 많아

고르는데 애좀 먹었어요 ^^;;

 

이 중에선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은

'사바 산도' (초절임한 고등어회와 감자샐러드가 들어간 샌드위치),

그리고 '마구로 치즈 아에' (참치등살, 아보카도, 르쁘아쥬 치즈, 노른자를 섞어 먹는 요리) 를 주문했습니다 ㅎㅎ

주류 메뉴판

나머지는 전부 주류입니다.

 

참 많죠? ㅋㅋ

 

술을 안먹을거라 음료는 안시키려고 했는데,

음료 주문이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

 

탄산은 입에 당기지 않아

차 종류인 '호지차'를 주문했는데

이게 또 신의 한수였습니다 ^^

 

호지차

가장 먼저 나온 것은 '호지차' 였습니다.

 

이쁜 다기에 따뜻한 차가 담겨있는데,

일반 탄산 음료 안시키고 이걸 시킨게 정말 잘한 선택이였어요 ㅋㅋ

 

기본적으로 이곳의 메뉴들은 거의 회나 튀김 등 어류로 된 요리들이 많은데

한 요리를 먹고나서 입가심 하기에 호지차 만한게 없더라구요 ~

 

이쁜 다기에 담긴 차를 따라 마시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ㅎㅎ

 

맛은 중국인들이 가장 즐겨먹는 차인 보이차와 비슷했습니다.

 

술 안드실 거면 호지차 정말 강추해요 !! ^^ 

 

에파타이저

에피타이저로 나온 토마토 요리(?) 입니다 ㅎㅎ

(요리라고 하기엔 좀 거추장스럽네요^^;;)

 

토마토 위에 올려져 있는게 무 간것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직원분이 설명해줬는데 까먹었네요..)

토마토 맛과 오묘하게 잘 어울렸습니다.

 

마구로 치즈 아에

이곳의 가장 핫한 메뉴중 하나인

'마구로 치즈 아에'

 

참치등살, 아보카도, 르쁘아쥬 치즈, 노른자를 잘 섞어 김하고 싸먹습니다.

 

와.. 듣도보도 못한 맛이었어요.

 

참치와 아보카도의 고소한 맛과 치즈 특유의 짠맛이 어우려져

무슨 이런 맛이 있나..

그러나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이 요리도 강추 !! 합니다.

 

사바 산도

이곳에서 가장 특이한 요리가 아마

'사바 산도'가 아닐까 하네요 ㅋㅋㅋ

 

제가 이곳에 온 절대적인 이유입니다.

바로 이 아이를 먹어보기 위해서 ㅋㅋㅋㅋ

 

한마디로 '초절임한 고등어회가 들어간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즉, '고등어회 샌드위치' 인데요,

 

일단 저는 고등어회를 먹어본 적도 없었습니다 ㅋㅋㅋ

 

처음엔 '이게 무슨 조화람..'  했는데

의외로 맛있더라구요 !?!?

정말 맛있었습니다.

비린 맛도 없었구요.

오시면 이 사바 산도 만큼은 꼭 시켜보셨으면 합니다 ㅋㅋㅋ

말로 뭐 형용할 수가 없는 맛이네요 ㅋㅋ

 

추천 요리 메뉴판에 왜 안들어갔는지 의문이네요 ~ ㅋㅋ

 

당연히 이 요리고 강추 !!!!! 제일 강추 !!!!! 입니다 ^^

 

카키 텐푸라

제철 통영 굴튀김인 '카키 텐푸라' 입니다.

 

특별한 맛은 없는, 맛있는 요리였어요.

굴이 일단 통통하니 싱싱한 것 같았고,

무엇보다 소금과 레몬즙을 섞은 소스에 찍어먹으니 또 다른 맛이더라구요 !!

 

추천 요리 메뉴판에 있던 녀석인데,

제 생각엔 얘보다 사바 산도가 들어가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ㅋㅋ

 

사바 산도의 충격이란...

 

사와라 슈터 버터야끼

부산 삼치 구이와 슈터버터소스를 곁들인 '사와라 슈터 버터야끼'입니다.

 

맛은 제일 평범했던 것 같아요.

얘도 왜 추천 요리 메뉴판에 들어갔는지 의문이라는...

 

제가 갔을땐 삼치가 다 떨어져서 갈치로 대신해서 나왔는데,

그냥 무난무난한 갈치맛이었습니다.

 

버터에 구워서 쫌 더 고소한 맛이 난다는 정도? 가 특색이라면 특색이겠네요 ㅎㅎ

 

 

아무튼,

그래도,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했던 일식집, 이자카야 '미라이' 입니다.

 

제일 좋은 건 분위기 !! 

연말에 또 한번 와서 맛보고 싶은 이 분위기 깡패 !!

 

그리고 나머지 메뉴들도 다 맛보고 싶을 만큼 맛있는 요리들 !!!

특히 마구로 치즈 아에와 사바 산도 초초초초초 강추 입니다 !!!

 

봄슐랭 총 평점 : ★★☆ !!

 

감사합니다 ^^

 

가로수길 '미라이'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