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강남역 맛집, 5번출구에서 가까운 양고기 맛집 '고메램'

강남역 맛집, 5번출구에서 가까운 양고기 맛집 '고메램'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오늘은 제친구 생일이어서 강남에서 만나게되었는데요, 친구가 아주 맛있는 양고기집이 있다고해서 가게되었습니다.

저는 평일에는 가평에 있고, 주말에는 서울에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맛집을 갈 수 있는 것같아요 ㅎㅎ

 

강남은 갈 때마다 식당들이 많이 바뀌고, 그만큼 또 많은 맛집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항상 어디서 먹어야할지 고민이 되더라구요

이날은 그 중 항상 옳은 고기! 그 중에서도 양고기를 먹어봤습니다.

 

고메램


외부


 

고메램은 현재 삼성역과 강남역 두군데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호주산의 1년 미만의 어린양만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5번출구에서 나오셔서 조금만 내려오시면 저렇게 생긴 외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간판도 있으니 저곳 지하로 가시면 고메램을 만나실 수 이썽요!

 

요즘 아주 핫한 양고기집이라고 하네요.

 

 

내부


 

 

내부는 바 형태와테이블, 단체석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단체석은 이용하는 팀이 있어서 사진을 못찍었는데, 룸형식으로 되어있더라구요. 두군데 있었구요 나머지는 저렇게 바나, 테이블에서 드시면 됩니다.

 

내부에는 고기냄새가 옷에 배지않도록 보관함도 위치해있습니다.

 

또한 저렇게 긴 형태의 테이블을 국내에서는 '다찌석'이라고 부르는데, 일본에는 이런 형태의 좌석이 매우 흔합니다.

정작 일본에서는 카운터석이라고 많이 부른다고 하네요.

 

서서 빨리먹고 나가는 형태의 음식점을 立ち食い(타치구이) 라고하는데, 여기의 타치를 다찌로 읽어 일종의 한국식 은어가 된것 같네요.

 

할랄식품 인증


 

고메램 강남점에는 또 처음보는 인증서가 있었어요.

'SICHMA'라는 할랄식품 인증서인데, 호주내에는 이슬람교를 따르는 무스림인구가 약 50만명으로 호주 전체 인구의 2.2%이고, 우리나라도 이슬람인구가 꾸준히 늘고 있어 할랄 식품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호주에서는 할랄식품에 대한 인증을 해주는 기관이 여러군데가 있는데, 

강남 고메램은 그 중 Australian Federation of Islamic Councils(AFIC)라는 1963년 호주 무슬림 커뮤니티에 의해 조직된 주별 이슬람 협회를 통합하는 기관에서 인증을 받은 것으로 보이네요.

 

우리나라도 이런 인증기관이 발빠르게 생겼으면 합니다.^^

 

메뉴판


고메램 메뉴판, 누르면 커져요!

 

고메램 메뉴는 위 와 같은데요, 이중 시그니쳐메뉴는 모둠양갈비 인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모둠양갈비(33,000) - 등심, 숄더랙, 프랜치랙과 스지된장찌개를 시켰습니다.

밥도 먹고싶어 찌개도 같이 시켰어요 ㅎㅎ

기본 세팅


 

다찌석에서는 저렇게 종업원분께서 왔다갔다하시면서 구워주십니다.

구워주시면서 궁금한것이 있으면 대답도 해주시고, 가만있어도 설명도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저희는 소주를 시켜서 먹는데, 오이꼬치에 와사비를 살짝 올려먹으면 맛있다고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소주 안주로 제격이라고 말씀해주 셨어요 ㅎㅎ

근데 진짜 그렇게 먹으니 꼬치하나에 한병씩은 먹겠더라구요;;

메인 양고기


고기가 나오면, 종업원분께서 알아서 식사속도에 맞춰서 구워줍니다.

프랜치랙부터 구워주시구요, 레어, 미디움 등 굽기의 단계도 조절할 수 있어요.

저는 양고기를 스테이크로는 맛있게 먹었던 적이 있는데, 이렇게 양갈비처럼 구우주는데서는 여기보다 맛있는곳이 없는것 같네요.

 

왜 핫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소스도 세가지가 있어서 취향에 맞게 찍어드시면 됩니다.

 

 

 

 

모둠양고기를 다먹고, 조금 부족한것 같아 양고기 살치를 시켰습니다. 1일 10개 한정판매인데, 운이 좋게 먹을 수 있었어요!

 

살치라는 이름에 맞게 상당히 부드러워서 레어나 미디움 레어로 드시면 진짜 맛을 느낄 수 있으실 것 같아요.

부드러운 식감이 진짜 소고기를 먹는것 같아요.

 

 

스지된장찌개는 양의 도가니를 넣은 된장찌개로, 도가니가 물을 많이먹어 거의 국물이 없이 장처럼 나오더라구요

.그래도 짜지도 않고, 맛있어서 밥이랑 맛있게 비벼먹었습니다.

 

근데스지가 일본어라고 해서, 제가 직원분께 여기는 일식 양고기집인가요? 물었더니 한식집이라고 하셨습니다.

다국적집이것같은데...그래도 한식인 거겠죠. 한국에서 퓨전했으니까...?

 

어쨌든 이 날도 맛있게 먹었고, 강남 고메램은 위치도좋고, 좌석도 넓어, 식사나 회식 등 모든 자리에 어울릴 것같네요.

양도 적지않아서 생각보다 가성비 좋게 드실 수 있을 것같아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