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가평 맛집, 현지인이 점심마다갑니다~ 가평시내 '고향 마을'

가평 맛집, 현지인이 점심마다갑니다~ 가평시내 '고향 마을'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저는 가평에서 지낸지 어언 5년이 다되어 가네요....

 

평생 서울살줄만 알았는데 사람일은 정말 모르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가평은 요즘 같은 7~9월 까지는 정말 미어터집니다. 주말은 말도 못하고 평일까지도 서울등에서 놀러오시는 분들로

가평이 꽉꽉차요.

 

가평 인구가 6만명 남짓인데 놀러오시는 분들이 일주일에 6만명은 될것 같네요.

 

요즘은 코로나 때문인지 가족끼리 더 시간을 보내기 위해 펜션같은곳으로 오시기도하시고, 해외를 못나가다보니 가평같은 근교로 더 오기도 하시는 것같아요.

 

오시는 분들은 자가용이나 버스, ITX, 등 다양한 노선으로 찾아오시는데요, 사실 가평읍 자체는 사람들이 지나가거나 장을 볼때만 들리지 읍내에서 할 것은 거의 없다고 봐요. 

 

그래도! 지나가다가 혹은 터미널가다가 혹은 지하철 타기위해 택시를 타다가 또는 장보다가 배고파질 수도 있잖아요

 

그럴때 먹을 수 있는 가평 시내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저는 가평읍에서 일하고 있어서 이집을 일주일에 두 세번은 가는 것 같아요.

 

여기 메뉴는 다 먹어봤느데 오늘은 두가지만 사진이 있엇 소개해드리고 나머지는 글로 알려드릴게요~

 

다른메뉴들도 다 맛있어요 ㅎㅎ

 

고향마을


인테리어


고향마을은 점심에 간단한 식사도 되고 저녁에 단체회식도 가능한 식당입니다 단체룸도 마련되어 있는 집이구요.

안쪽에 2테이블이 있는 룸도 하나 있는데 작게 보이네요 ㅎㅎ 

 

가평읍 주민분들은 가평맛집으로 자주 찾는 곳이기 때문에 다들 잘 알고 계신 곳입니다.

주인 아주머니 음식솜씨도 좋으시고 친절하셔서 자주 가고 싶은 곳이에요

 

단점은 혼자 하시기 때문에 손님이 몰리면 조금 늦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점심먹으러 갈때 예약을해서 미리 반찬이 놓여있는 모습이네요~

 

메뉴


 

다음은 메뉴판입니다. 고향마을의 메뉴판은 따로 있진 않고, 벽에 이렇게 붙어있습니다.

점심에 자주먹는건 꿩만두국이랑 육개장인데요, 꿩만두국에 진짜 꿩이 들어있는지는 모르겠어요.ㅎㅎ

그래도 제가 먹어본 만두국중에 탑쓰리 안에 들어요 정말 맛있습니다.

 

육개장도 제가 저번에 포스팅했던 두물머리보다 덜맵고 또다른 맛이 있어서 다른 종류의 육개장이라고 느껴질 정도에요 담백하면서도 매콤한게 정말 맛있어요 ㅎㅎ 저기서 오리고기도 먹어봤는데 포장도 가능하고 회식때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저녁에 시내에서 식사하기에도 좋아 보이네요.

 

초계국수도 정말 맛있는데 이번 사진에는 못담았네요. 여름특선이라 여름에만 맛볼 수 있고, 닭고기와 찰보리면이 잘 어우러지는 냉면, 막국수와는 다른 맛이니 한 번쯤 드셔보시는 것도 좋아요. 강추합니다.

 

가격도 7000원으로 요즘 물가에 비하면 많이 비싸지도 않아요.

 

반찬 한상


고향마을 반찬

고향마을은 반찬이 6가지 정도로 사장님의 솜씨에따라 돌아가면서 나옵니다. 대체로 김치종류가 세종류정도 나오고 나머지는 나물이나 콩 등이 나오구요, 6가지 모두 정갈하고 맛도 어머니 손맛이라 자주 찾게 됩니다.

 

김치들도 직접담그시는지 중국산 김치는 아닌게 확실하네요.

 

만두국


만두국은 꿩만두 5개와 반 반공기가 제공됩니다. 물론 밥은 더 달라고 하시면 더주는데,

반공기면 배불러서 딱 맞더라구요.

 

만두는 꿩만두인데 저는 아직도 꿩고기가 뭔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 그냥 맛있어서 먹습니다.

돼지고기보다는 담백하고 고소한 느낌이네요

 

만두국에 후추도 조금 첨가해서 드시면 감칠맛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떡도 몇 개 들어가기 때문에 이것만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점심에 한끼로 안성맞춤이에요.

 

육개장


다음은 만두국 다음으로 자주먹는 육개장인데요, 육개장도 너무 맵지도않고 적당히 매콤한게 정말 맛있습니다.

아마 육수를 따로 쓰시는것같은데 그 육수가 비법인것 같아요. 여쭤보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6가지 반찬들과 함께먹으면 점심에 정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점심에는 만두국과 육개장으로 가평시내맛집 고향마을에서 배채우고

 

놀러오시는 분들 안전 귀가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위치 첨부해 드릴게요~

 

고향마을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