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화양동 맛집, 베트남 현지보다 더 맛있는 건대 '퍼틴(PHO THIN)'

화양동 맛집, 베트남 현지보다 더 맛있는 건대 '퍼틴(PHO THIN)'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

 

이번주 들어 장마가 시작돼서 그런지 

햇빛도 뜨겁지 않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더라구요~

 

날씨도 적당하겠다,

오랜만에 쌀국수가 먹고 싶어져 

건대 '퍼틴(PHO THIN)'이라는 베트남 요리집에 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베트남 쌀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에머이 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

 

 

건대역과 어린이대공원역 중간에 위치한 '퍼틴' 


퍼틴 위치

퍼틴은 건대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위치는 어린이대공원역과 쬐~끔 더 가깝습니다.

 

건대역에서 나오신다면

좀 걸어야 합니다 ㅎㅎ

 

어린이대공원역과 건대역 중간에 위치해 있으니,

어린이대공원으로 놀러오신 가족분들, 연인분들도 방문하기 좋을 것 같아요 ^^

 

 

여름 분위기와 맛을 둘다 사로잡다!


퍼틴 외관

퍼틴은 간판이 따로 없습니다 ㅎㅎ

 

주거지가 밀집한 골목에 초록색 외벽이 보인다면,

그곳이 퍼틴입니다.

 

제가 간 날은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 바로 들어갈 수 있었지만

평소엔 문전성시를 이뤄 웨이팅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여름 분위기 뿜뿜 내는 이쁜 인테리어와 소품


인테리어

내부는 넓은 편은 아니지만,

좁은 공간을 이쁘게 잘 꾸며 놓아 들어오는 순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

 

딱, 여름을 생각나게 하는 인테리어더라구요~

베트남으로 피서 온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다만 좁은 공간에 주방이 같이 있다보니

열기때문인지 내부가 많이 시원하진 않아 좀 더웠습니다 ㅠㅠ

에어컨을 최대로 킨 상태라곤 하지만,

에어컨과 좀 떨어진 창가쪽에 앉아서 그런지 바람이 여기까지 오진 않는 것 같더라구요~ 

 

 

아기자기한 소품들

관심깊게 보시면,

앞접시나 컵같은 소품들도 현지에서 사용할 법한 것들입니다.

 

 

나무 막대기로 병뚜껑 따는 법

테이블 위에 웬 못이 나무 막대기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맥주 병따개입니다 ㅋㅋ

 

맥주는 나왔는데 병따개가 없어서 숟가락으로 따야 하나 싶다가,

범상치 않은 막대기 하나가 있길래 이거구나 싶었습니다.

 

막대기에 박힌 못 부분을 병뚜껑에 걸쳐 대고 똑! 따시면 됩니다 ㅎㅎ

 

실제로 베트남의 병따개가 이렇게 생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메뉴


메뉴판

메뉴는 거창하지 않고,

맛집답게 오로지 쌀국수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퍼틴 프리미엄 쌀국수'는

일반 퍼틴 쌀국수에 고기 종류나 양이 추가된 것이라고 하네요~

 

저희는 '퍼틴 쌀국수''분짜'를 주문했습니다.

처음엔 넴(짜조)도 주문했는데,

그러면 2명이서 먹기엔 양이 많을 것이라고 하여 짜조는 뺐습니다.

 

맥주는 '하노이 프리미엄'으로 시켰어요.

 

 

퍼틴 쌀국수
분짜

손님이 없는 날이라 그런지

음식은 빨리 나왔습니다.

 

쌀국수와 분짜, 둘다 양이 꽤나 많더라구요~

짜조까지 더 시키면 분명 남겼을 거예요 ㅎㅎ

 

 

퍼틴 쌀국수

쌀국수는 프리미엄이 아닌데도

국수 양과 고기 양이 압도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더 압도적인 것은 맛이었는데요,

고기가 너~무 부드러우며 잡내도 안났고, 

국물에 고기 우린 맛이 진하게 배어 완벽했습니다.

 

오랜만에 깊은 맛 나는 쌀국수를 먹어본 것 같아요 ㅠㅠ 감동..

 

또 국수 면발도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잘 알려져있는 에머이도 진한 국물 맛으로 쌀국수가 맛있는 곳이지만,

퍼틴의 쌀국수는 그보다 더 깊은 맛이 나서 

저는 개인적으로 퍼틴을 추천합니다.

 

아, 이 있는데,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는 고추기름 소스를 넣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다만 많이 매운 편이니 조금 넣어 드세요 !

 

 

분짜

분짜는 함께 나오는 이 빨간 스프(?) 소스(?)에

고기, 면, 채소를 같이 찍어 먹었는데요,

 

숯불에 구운 고기가 소스와 잘 어울렸습니다.

 

그런데 쌀국수 면들이 서로 엉키고 붙어있어

면을 떼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한 곳이었어요 ! ㅎㅎ

 

1. 쌀국수 기본기에 굉장히 충실하여 맛의 깊이가 다르다 !

2. 양도 많은 편 ! 성인 2명은 딱 메뉴 2개 시키는 것이 적당 !

   (이마저도 많아 남겼습니다 ^^;;)

3. 아쉬운 점은 창가쪽 자리는 에어컨 바람이 잘 안와 좀 더웠다는 것 ㅠㅠ

4.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방문 의상 200% ^^

 

 

건대 맛집 이렇게 또 하나 알아가네요~ㅎㅎ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건대 '퍼틴'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