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가평 한식 맛집, 어머니 손맛인 현지인 단골 '선희네 한식'

가평 한식 맛집, 어머니 손맛인 현지인 단골 '선희네 한식'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

오늘은 제가 가평에서 지내면서 제일 많이 다닌 한식집을 소개해 볼까합니다.

 

요즘 무더위를 피해서, 가족끼리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가평으로 엄청난 인파가 몰리고 있는데요,

매년 가평을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니 어쨌든 뿌듯하긴하네요

 

그런데 찾아주시는분들은 펜션에서 체크아웃이 대부분 11시~13시 사이인것 같아 점심식사를 해결하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같은데, 마땅히 가평에서 먹을데가 없을 것 같아 소개해드립니다.

 

가평시내에 위치한 '선희네 한식'인데요, 가평터미널이나 가평역 가기전에도 한 끼 먹고 가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

가평에서 은근히 이런 한식집이 없더라구요. 

 

제가 가평에 살면서 가장 많이 식사한 곳이 아닐까 싶어요.

사실 타지에 살다보니까 집밥도 그립고 한데 여기에 가면 집밥같은 밥을 먹을 수 있기때문에 자주 찾게 되더라구요.

 

선희네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소박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도 얼마전까지는 바닥에 앉아서 먹는 시스템이었는데, 하루사이에 식탁에서 먹는 곳으로 싹 바뀌었네요 ㅎㅎ

 

아무래도 식탁에서 먹는게 더 편하고 좋더라구요. 좌석 많지는 않지만 여유는 있어서 단체 손님도 받고 하시더라구요.

예약하게 되면 단체손님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선희네 메뉴판


메뉴는 간단하게 몇가지로 되어있습니다.

삼겹살,  오징어볶음, 제육백반, 동태찌개, 부대찌개, 김치찌개 등 친숙한 한식메뉴들과

닭백숙, 닭볶음탕 부추전 감자전같은 스페셜메뉴까지 준비되어 있어, 식사 또는 간단히 술한잔 하기 좋은 곳입니다.

 

삼겹살 13,000

오징어볶음 9,000

제육백반 9,000

동태찌개 8,000

부대찌개 8,000

김치찌개 8,000

닭백숙 50,000

닭볶음탕 50,000

계란후라이 1,000

제육볶음 / 김치찌개


제육볶음과 김치찌개는 위사진과 같이 나오구요,

제육볶음은 저상태에서 한 5분정도 불에 익히면 맛있는 제육볶음이 됩니다.

 

상추는 사장님께서 직접 집에서 키우시는 것을 매일 가져다 주세요 ㅎㅎ

더 달고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마늘도 양념에 절였는데 제육볶음이랑 싸먹으면 두그릇이 금방 없어지더라구요.

 

소시지 부침은 개인적으로 매일 맛있게 먹어서 찍어봤구요, 콩나물국은 나올때도 있고 안나올때도 있습니다.

콩나물국도 맛있어요.ㅎㅎ

 

김치찌개도 돼지고기가 많이들어가서 푸짐하고 맛있습니다.

히든메뉴가 있는데 김치볶음을 해달라고 하시면 김치찌개와 비슷하지만 또 고기랑 김치를 볶은 메뉴를 만들어 주세요.

삼겹살


 

다음은 선희네서 또 자주먹는 삼겹살인데요, 은근히 저 불판에 구워먹는 삼겹살이 맛있더라구요.

집에서 먹으면 이상하게 저 맛이 안나요ㅋㅋ

삼겹살도 먹으면 된장찌개도 서비스로 주시고 인심이 너무 좋으신 사장님..

삼겹살에 김치까지 구워서 사이다랑 해서 자주 먹습니다.

다맛있는 메뉴밖에없네요

 

닭볶음탕


 

다음은 닭볽음탕인데요, 가격은 꽤 되지만, 토종닭을 잡아서 넣으시는지 엄청 큰 닭이 들어갑니다.

시골식당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닭볽음탕이에요. 두말할 것없이 맛있네요.

저양념에 감자으깨서 밥이랑 비벼먹거나 볽음밥해먹으면... 닭 다먹고도 또 들어갑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가는 집이라서 거의 모든메뉴를 찍어놓아서 소개를 많이 했네요 ㅋㅋ

만약 가평 놀러오시는 분들은 한번쯤 한 끼 드시고 가셨으면 하네요. 가평에 은근히 한식집이 없거든요.

 

아, 근데 아쉬운점은 선희네 한식집은 사장님이 혼자 영업하시는 관계로 주말은 쉽니다...

 

평일 10:00 ~ 20:00 까지만 운영하세요.

이점 참고하시고, 맛있는 한식 드셔보세요~ 아, 그리고 계란후라이도 맛있는데 안 찍어 놨네요

 

 

그럼 지금까지 가평맛집이었습니다^^ 다음에 봬요~~

 

선희네 한식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