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카페탐방

커피한약방, 힙지로 감성이 물씬나는 레트로 감성카페 추천

커피한약방, 힙지로 감성이 물씬나는 레트로 감성카페 추천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오늘은 힙지로라고 유명한 을지로에서 갔던 '커피한약방'이라는 곳에 다녀온 포스팅을 써보려고합니다.

힙지로는 요새 가장 힙해지는 을지로를 나타내는 단어인데요, 저렴한 가격과 특색있는 분위기, 오래된 레트로 느낌이 어우려져 젊은 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가보았는데요, 정말 느낌이 너무 좋더라구요.

70~80년대 건물들을 그대로 사용해서 마치 외국에 와있는 느낌까지 들었어요.

여기가 한국이 맞는지 헷갈릴 정도로 분위기가 다르더라구요 ㅋㅋ

조금만 더 다음어 진다면 유명한 관광지가 될 것 같았어요.

커피한약방


외부


커피한약방으로 들어가는 외부모습은 상당히 좁습니다. 그리고 들어가는 입구에 쓰레기도 놓여져 있어 여기가 카페 입구인지 던전입구인지 좀 헷갈리기도 하지만 골목 안쪽으로 가게되면 이런공간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카페가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이곳이 옛날에 유명한 공간이었다고 하는데 뭔지 아시나요?

 

바로 이곳은 예전에 허준 선생님이 진료를 보시던 혜민당이 있었던 자리라고 하네요.

그래서 카페 이름에도 한양방이라는 이름을 넣은 것 같습니다.

외부 인테리어도 요즘 레트로 감성에 맞게 해둔 모습이에요.

내부


내부모습은 하나의 박물관이라고 해도 될정도로 엔틱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건물 내부 계단은 50년전 그대로 인것 같고, 내부도 수리를 어느 정도 하긴 했지만 옛날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부분들도 있어 보는 재미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카페는 양쪽마주보는 건물 두군데에 있는데요 한쪽은 디저트류를, 한쪽은 커피를 시킬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저희는 두가지 다 시켜서 3층으로 가서 먹었어요.

메뉴판


디저트는 옛감성이아니고 오늘날 감성입니다. 커피도 그렇구요 ㅋㅋ

음료와 디저트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반납은 한군데로 해주시면 됩니다.

커피와 디저트


제가 생크림을 좋아해서 저 디저트를 시켰는데 이름이 생각이 안나네요... ㅋㅋㅋ

차는 과일차랑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시켰는데, 특이하게 아이스아메리카노가 살얼음에 나오더라구요. 약간 커피 슬러쉬를 먹는 느낌이었어요. 이 커피 종류가 따로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처음먹어보는 커피였습니다.

이곳은 가게 안에서 먹다보면 50년 전으로 돌아간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한 번쯤 들르셔서 차 한잔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감사합니다.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