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탐방

제주 구좌 인스타 취향저격 브런치 맛집, 분위기와 맛 깡패 '풍미독서'

제주 구좌 인스타 취향저격 브런지 맛집, 분위기와 맛 깡패 '풍미독서'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여러분, 오늘을 마지막으로 제주 포스팅이 끝납니다 ㅋㅋ

 

그 마지막을 장식할 맛집은

제가 제주도를 갈 계획이 있는 여성분들, 커플분들, 인스타 하시는 분들께

가~~~~장 추천하고 싶은 브런치 맛집 '풍미독서' 입니다 !!!

 

여태껏 여친과 참 이쁜 곳을 많이 돌아다녀 봤지만,

이렇게 이쁘고, 분위기 좋고, 맛 좋은 곳은 앞으로 찾기 힘들 것 같더라구요 ㅋㅋ

 

 

제주 동북쪽 관광명소들 근처, 시골동네 안에 위치한 '풍미독서' 

+ 영업시간 (일찍 움직이는 새가 되자)


풍미독서 위치

풍미독서는 비자림, 선녀와나무꾼, 만장굴, 용눈이오름 등

제주 동북쪽 관광명소로 유명한 곳들 근처에 있어요 ~

 

다만,

네비게이션으로 찍어서 가도 마을 안쪽에 있어 

도착할때 즈음에 네비가 잘 인식을 못하는 것 같더라구요 ^^;;

길을 헤맬수도 있다는 점 유의하세요~

 

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영업시간인데요,

목요일은 휴무고,

목요일을 제외한 평일과 주말은 문을 열지만

브런치 카페라 오후 3시까지만 운영하니 (+마지막 주문은 2시까지)

웨이팅할 시간을 생각해 부지런히 움직여 일찍 가세요 !!!

 

일찍 도착하면 풍미독서에서 가장 인기많은 창가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는 건 덤 !!

 

 

외관 및 주차공간


한적한 시골마을 한 가운데에 있는 풍미독서 입니다 ㅋㅋ

제가 도착했을 때가 한 10시쯤이었는데, 정말 고요하더라구요 ~

 

주차공간

한가지 문제는 가게 바로 앞에는 주차할 만한 곳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일반 시골동네 길 밖에 없어요.

 

그래서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차가 돌아다니는 바깥쪽 대로변에 저렇게 일렬주차 해야합니다 ~

 

일반 가정집을 개조한 모양이더라구요 ~

제주도 마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담벼락과 낮은 지붕이 너무 이뻤습니다 ^^

 

그리고 선결제 후에 직원분이 직접 자리를 잡아주는 시스템이예요~

 

 

감성적이고 고즈넉한 인테리어에 마음을 확 뺏기다 !

(베스트 테이블: 창가자리)


계산대쪽 테이블

선주문을 하기 위해 처음 들어가자마자 자리부터 잡으면 안됩니다 ㅎㅎ

일단 계산대 쪽부터 가서 주문과 결제를 하시고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자리를 잡아야 합니다.

(메뉴판은 스크롤바 계속 내리시면 볼 수 있습니다 ~)

 

계산대쪽에도 4인이 앚을 수 있는 테이블 2대가 있더라구요~

 

사진을 찍으려고하니 직원분이 센스발동으로 브이를 해주셨어요 ㅋㅋ

 

계산대 맞은편 메인홀로 통하는 통로

주문과 계산을 끝내면 맞은편에 갈색문이 보이는데,

저 갈색문이 바로 메인홀 입구입니다 ㅎㅎ

 

메인홀

여기가 바로 메인홀입니다 ~

메인홀 안에서는 빈자리 아무 곳에나 다 앉을 수 있더라구요

 

가장 중요한건,

풍미독서 최고의 명당이 바로 창가쪽 자리라는 건데요 !!

 

명당 창가쪽 자리

담벼락 뷰가 너무 이쁘지 않나요? ㅠㅠ

 

앉을 수 있는 인원이 한정적이고 누가 봐도 제일 인기 많은 자리라,

빨리 도착해서 선점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ㅠㅠ

 

저희는 다행히 일찍 도착해서 창가쪽에서 앉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쾌재를 불렀어요 ㅋㅋㅋㅋ

 

정말 분위기 깡패 자리에요 ㅠㅠㅠ ㅋㅋㅋ

 

갬성에 취해

홀 내부에 비치되어있는 메모지에 이렇게 글귀도 적어보았습니다 ㅋㅋ

이런거 잘 안하는데..

 

또 홀과 연결된 외부 테라스존도 저렇게 있더라구요!

테라스존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ㅎㅎ

 

 

역대급 최고 존맛 수제버거와 샐러드, 그리고 당근수프 !!


메뉴판

계산대에서 볼 수 있는 메뉴판입니다 ㅎㅎ

 

메인메뉴가 수제버거, 샐러드, 그리고 당근수프인데요

저희는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와일드 통새우 버거(단품)''풍미 하우스 샐러드',

그리고 지인이 강추한 '당근수프'를 주문했습니다 ~

음료로 '시트러스 라임 소다'도 시켰네요~

 

당근수프를 뺀 나머지 메뉴들을 풀세팅한 모습니다.

 

대박이지 않나요? ㅠㅠㅠ

 

풍미 하우스 샐러드

일단 '하우스 샐러드'양이 정~~말 많습니다.

사과, 베이컨, 아보카도, 계란, 새우, 채소가 아낌없이 수북하게 팍팍 들어갔어요 ㅋㅋㅋ

 

일반 브런치 카페의 샐러드들을 생각하고 가시면 안됩니다ㅋㅋ

처음에 저희도 '이거 다 먹을 수 있을까..?' 싶었어요.

(물론 맛있어서 다 먹었습니다만 ^^..ㅋㅋ)

 

샐러드와 함께 화이트 소스가 같이 나오는데,

앞접시에 샐러드를 덜고 화이트 소스를 부어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

 

와일드 통새우 버거

하... 사진만 봐도 말잇못.... ㅠㅠㅠ

'와일드 통새우 버거'가 진짜 역대급입니다...

 

제가 먹었던 온갖 새우버거와 수제버거들 중에서 제일 맛있었어요 ㅠㅠ

버거 자른 저 단면 사진을 보면 알알이 뭔가가 박혀 있는데,

저게 다 새우를 통으로 자른 것입니다.

그것도 모자라 위에 새우 두 마리를 또 얹어주고...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ㅠㅠㅠㅠ

 

진짜 초초초초초초 강추 !!! 합니다 ㅠㅠㅠ

 

당근수프

지인이 강추해서 시킨 '당근수프'입니다 ㅎㅎ

 

주문이 잘못들어가서 당근수프가 뒤늦게 나왔는데요~

당근수프도 굉장히 맛있었지만

이미 버거 맛본 뒤라 그런지,

엄청 큰 감흥은 안느꼈어요 ㅋㅋㅋ

 

그래도 따뜻하고, 달달하고 몽글몽글하니,

국 대신 한끼 건강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ㅋㅋ

 

시트러스 라임 소다

시트러스 라임 소다도 청량하고 개운하고 달달하니

잘 시킨 메뉴였습니다 ^^

 

정말 풍미독서는...

역대급이였어요 ㅠㅠㅠ

 

다음에 혹시 또다시 제주도를 방문하게 된다면

춘심이네 다음으로 다시 한 번 꼭 올것 같은 곳 중 하나입니다,

 

모든 메뉴들이 다 성공적이었고 ~

조용하고 좋은 분위기에

제주도 시골마을을 감상하며 먹은게 정말 최고였어요 !!

 

제가 시키지 않은 다른 메뉴들도 전부 맛있을 것 같더라구요 ㅠㅠㅠ

여러분,

제주도에서 제주 갬성과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풍미독서 초초초초초초초초초초초초 강추입니다 !!!

 

재방문 의사 10000000000000000000% !!!

 

 

풍미독서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