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이야기/티스토리 성장기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 티스토리 5개월 운영 후기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 티스토리 5개월 운영 후기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오늘은 너무나도 기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ㅎㅎ

바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통과되었다는 소식입니다 ^^ 짝짝짝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언 5개월차에 접어들었네요...

처음에는 부업으로 된다길래 호기심에 시작했지만, 

제가 게시글을올리면 봐주러오는 사람들이 있는게 보이면서, 하루하루 방문자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그럼 각설하고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된 과정과 그동안의 운영후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가입신청시 주의


그전에! 주의할 점 한가지 입니다. 물론 다들 아시겠지만요 ㅎㅎ

 

다들 애드센스 홈페이지는 들어가보셨나요? 애드고시의 첫관문인데, 저는 첫관문부터 실수를 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와같은 기타아재 메인화면이 뜨고,

시작하기 버튼이있는데 자연스럽게 시작하기를 하고 애드센스 가입을하게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웹사이트는 당연히 블로그 주소를 넣고,

메일주소에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naver메일을 넣었습니다.

 

그 후에 Google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게되는데요,

저는 아래창에서 작성한 메일주소로 승인메일이오는 줄알고

매일 두 세번씩 Naver메일만 확인하면서 왜안오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구독자분들 피드를 돌아다니면서 게시글에 댓글을 달고 있는데,

애드센스 관련 글에서 Gmail로 관리를 하시던 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갑자기 번뜩하면서 Gmail을 들어갔는데 승인메일이 온지 이미 보름이 지나있었더라구요..ㅋㅋ

그러니 부디 여러분들은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승인 메일


 

애드센스 승인메일

어쨌든, 위와같이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제가 저글을 확인한게 8월 15이니까 딱 보름만에 발견했네요...

 

저 메일을 보고 카페에서 엄청 깜짝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

소리를 너무 크게내서 사람들이 다쳐다봤어요

애드센스 신청은 7월 14일쯤했으니까 보름정도 심사기간이 있었네요.

 

메일을 들어가면 모두가 보고싶어하는 저 친구가 반겨주는데요, 축하한다고 해주니 

얼마나 고마운지..

지금까지의 노력이 인정받은 기분이더라구요 ^^

 

광고등록


메일을보고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달았습니다.

다만 너무 과하게 달지는 않기위해 고정형은 한군데만 광고가 표시되도록 달았네요.

과한 광고는 너무 보기싫더라구요.

5개월간 운영후기


마지막으로 5개월간 운영후기를 말씀드려볼게요.

 

저는 처음에 티스토리를 공부하면서 어떻게 해야 애드고시를 통과할 수 있는지 다양한 곳을 찾아다녔습니다.

그러면서 다른 분들 블로그도 구경해보고, 갓 승인된 블로그도 보고, 주의할 점 여러가지들을 보았는데요,

결국 가장 중요한것은 양질의 포스팅과 시간인 것같더라구요

오랜시간 좋은 글을 쓴다가 핵심인 것이죠.

그래서 짧은기간안에 양질의 글을 많이쓴다면 통과가 빨리되고,

오랜시간이 걸리더라도 글만 꾸준히 쓴다면 통과는 어려움이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직장생활도 하고, 학업도 하고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부족했는데요, 그래서 길게 생각하기로하고 꾸준히만

하자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시작한지 4개월차에 애드센스 가입신청을 하게됐고, 운이 좋게도 한번에 통과가 됐어요.

 

글을 써가면서 지킨 것은 

 

1. 사진 15~20장

2. 글자수 1000자 내외

3. 꾸준함 

 

세가지였는데요, 포기하지만 않으면 애드센스는 쉽게 통과할 수 있는 것같아요. ^^

~다.~요 같은 마침은 잘 의식하지 않고 썼었구요.

잘쓰시는분들은 시작한지 2주만에도 받고 하시더라구요

 

근 1달가느이 방문자 수 추이

 

저는 5개월간 운영하면서 현재 예약글까지 57개를 적었습니다.

한달을 30일이라고 치면, 한달에 약 10개정도밖에 작성하질 못했네요.

다만, 초기에 많이 못쓰고 요새 많이쓰고있으니 앞으로는 더 게시글이 많아지지 않을까합니다.

방문자수도 미세하지만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어요 

 

0~2개월 : 평균 100명

0~4개월 : 평균 200명

 

이정도 선을 유지하고있습니다. 요즘엔 거의 일방문자 200명 아래로는 안떨어지고, 300명도 가끔 넘어가 주고있어요.

방문해주신 모든 여러분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ㅠㅠ

제목표는 하루 500명만 넘고자 하는데, 언제쯤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맛집, 여행 카테고리 두가지만으로는 어려운 일일수도 있다고 생각하구요, 

이 이상 블로그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구요.

많은 생각이 드네요 ㅎㅎ

 

그래도 꾸준히 글도 더쓰고 발전할 생각입니다 ^^

방만주가 더 늘지않더라도, 이제는 취미로 운영을 지속할 생각이구요.

 

지금까지 댓글달아주시고 방문해주신 구독자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검색해서 들어와주신분들도 너무 감사드려요 :)

 

앞으로도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구독은 맞구독, 댓글은 맞댓글! 잊지않고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매일 피드에 뜨는 글도 들어가서 댓글 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럼, 다음 티스토리소식은 한달동안 애드센스 운영해보고,

이정도 방문자 블로그의 광고수익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가지고 와볼게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