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청계천 등불축제 기간, 위치 등 개최정보 4가지!

청계천 등불축제 기간, 위치 등 개최정보 4가지!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오늘은 매년 개최되는 청계천 등불축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등불축제는 2009년 한국방문의해를 시작으로 11년 동안 서울 청계천의 늦가을을 오색찬란한 한지의 빛으로 비추고 있다고하는데요, 2020년에는 코로나 19의 대유행으로 인해 활력을 잃고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서울시 관광특구에 희망의 빛을 전하고자 희망의 빛초롱으로 진행된다고합니다.

 

저도 매년 가서 보곤 하는 등불축제인데요, 서울축제 중에서는 그래도 나름 꽤 중대한 축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청계천이 아닌 곳들에서 축제가 진행이 되니 이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020년 서울빛초롱축제는 서울시 관광특구 4군데에서 분산 개최되는데,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민과 소상공인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지역상권을 회복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번 코로나때문에 지역상권이 많이 침체되어있어 이를 살리기 위함이라고 생각되네요.

 

그럼 개최정보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계천 등불축제


행사개요


- 행사명 : 서울시 관광특구와 함께하는 2020 희망의 빛초롱

 

- 행사 전체 기간 : 10.30(금) ~ 12.31(목), 63일간

 

- 행사장소 및 행사 장소별 운영일

 

○ 잠실 관광특구

10월30일(금)~11월6일(금)

 

이태원 관광특구

11월4일(수)~12월31일(목)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

11월6일(금)~11월15일(일)

 

명동 관광특구

11월13일(금)~11월22일(목)

 

- 운영시간

18:00~22:00

 

- 주최

(재)서울관광재단

 

- 후원

서울특별시

관광특구별 테마


잠실관광특구


송파구민과 서울시민들의 쉼터인 잠실 석촌호수에서 진행이 됩니다. 단풍과 낙엽을 테마로해서 다양한 한지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송파구 트레이드 마크인 송송이와 파파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태원관광특구


이태원에서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배경이었던 만큼, 주인공 박새로이와 조이서를 한지등으로 만날 수 있다고합니다.

저는 드라마로 나오기 전에 웹툰으로 너무 재미있게 봤었는데 이번 기회에 간다면 웹툰과 드라마 콜라보의 한지등을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동대문 패션타운 관광특구


동대문 패션타운은 쇼핑과 패션의 중심지인 만큼 패션과 흥인지문을 재현해둔 한지등이 전시가 됩니다

많은 포토 스팟에서 사진도 찍고, 동대문시장도 구경한다면 1석 2조가 될 듯 하네요!

명동 관광특구


명동 관광특구는 항상 많은 외국인으로 북적이던 곳인데요, 코로나19가 터지고 나서는 외국인들을 거의 보기 힘들게 되었어요. 그만큼 상권도 많이 침체 되었구요. 명동에는 7m에 달하는 대형 트리를 설치한다고 하니 좋은 포토 스팟이 될 것 같네요!

특별전시


서울로 7017 여행자터미널에서는 특별전시가 진행되는데요, 싱가포르 중추절에 싱가포르 국립공원 가든스 바이 더 베이에 전시되었던 왕가의 산책이라는 한지등을 전시한다고 하빈다. 이는 싱가포르 총리 리센룽이 직접 찍은 사진과 감상평을 SNS에 올릴정도로 화제가 되었다고하네요!

코로나관련 안전 및 유의사항


현재 코로나 1.5단계로 사회적 거리두가 단계가 격상되어 있는데요,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포토존에서는 줄을 서서 이용해주셔야합니다.

또한 손소독제와 소독기, 체온확인또한 수시로 진행하여야 하니 안내자의 지시에 잘 따라 주시면서 축제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안내사항


1. 이태원 상가에서는 한지등을 사진찍고, 해쉬태그를 한다면, 각종 상가에서 할인이 제공됩니다.

 

2. 행사장에 전시되었는 LED보름달인 '희망의 달'을 찾아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관광특구 곳곳에 숨겨진 서울관광재단 디지털 가이드 뱁이를 찾아 해쉬태그와 함께 SNS에 올린다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들 안전한 관람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