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KT 유튜브 프리미엄 7500원 가입 후기, 계정등록 및 오류방지

 

KT유튜브프리미엄-썸네일

KT 유튜브 프리미엄 7500원 가입 후기, 계정등록 및 오류방지


KT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함께 결제하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전격 인상됨에 따라, 구글에 대한 반감도 커지고, 아쉬움도 커지며 프리미엄 구독 해지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10,450원의 이용료에서 14,900원까지 인상되었으며, 아이폰사용자들 같은 경우 19,500원까지도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용자들은 통신사와 결합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많이 찾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SK의 우주패스인데 1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타 통신사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널리 홍보되어 많은 분들이 가입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KT를 사용하고 있어서 비슷한 제도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요금제를 변경함으로써 이를 해결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는 7,500원만 더 내면 프리미엄구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1만 원보다 더 저렴한데, 어떻게 된 것인지 간단히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KT 요금제 변경 홈페이지 바로가기

KT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우선 요금제 변경메뉴를 누르셔야 합니다.
요금제 변경은 내려가는 것은 숨어있어서 어렵지만, 올리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로그인을 하신 후에, 마이메뉴의 요금/서비스 탭의 요금제변경을 찾아 클릭해 줍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홈페이지

 

2. 유튜브 프리미엄 초이스 베이직 요금제 변경 하기

제가 기존에 이용하던 요금제는 베이직 요금제입니다.
월 80,000원에 이용가능한 요금제이고, 할부기간이 끝나자마자 바꾼 것입니다.

 

 

5G스폰서 KT요금제변경 위약금 6개월 후 차감여부 확인하기

5G 스폰서 KT요금제변경 위약금 6개월 후 차감여부 확인하기 KT에서 5G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새로운 핸드폰을 개통하셨다면 5G 스폰서 요금제에도 가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폰서요금제란 기

springsoup.tistory.com

 

기존의 5G 스폰서와 결합된 요금제를 해지하면서 베이직으로 왔는데, 기존 요금제는 더비 싸면서 이렇게 좋은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를 안 해줬다는 게 너무 아쉽습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80000원

 

현재 본인이 사용하는 요금제를 조회하셨다면, 이제 변경할 요금제를 고르시면 됩니다.
사실 KT에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티빙, 밀리, 디즈니초이스,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와 결합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요금제를 변경하지 않더라도 OTT만 별도로 가입할 수 도있습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요금제

 

기존의 요금제와 비교하여 얼마나 더 지불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 비교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존 베이직과의 차이를 볼 수 있는데, 월 실납요금을 보면 67,500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7,500원 만을 더 내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제 경우 인터넷과 TV가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월 1만 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만원 정도 더 내야 하는 요금제이지만, 할인요금이 더 증가하여 저렴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실납부금액은 청구서가 날아와서 실제로 지불해 보아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므로, 한 달 더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비교하기

3. KT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등록 주의점

이제 비교가 끝났다면 변경버튼을 눌러 예약 또는 바로 변경할지 선택합니다.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의 기간을 다 채우기 위해 한 달기 다렸습니다.
구독기간이 끝나야 새롭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유튜브 계정연결을 KT요금제를 변경하면서 오는 문자나 홈페이지가 아닌 직접 어플을 통해 하는 경우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서비스

 

변경적용일을 확인하고 해당 내용에 동의를 한 후 변경버튼을 누르시면 요금제가 변경됩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동의

 

아래와 같이 기존의 베이식 요금제에서 초이스베이직 요금제로 변경되었음을 볼 수 있습니다.
9만 원짜리인데, 인터넷 TV결합까지 들어가니 22,500원을 할인받는 효과가 되네요.

KT유튜브프리미엄-변경완료

 

4. KT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등록 바로가기

요금제 변경을 하셨으면, 이제 계정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계속되는 창으로 계정등록을 하라고 나오게 됩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계정등록

 

약관에 동의하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KT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핸드폰으로 문자 받은 URL을 통해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구글로그인

 

KT로그인인데,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본인이 프리미엄을 구독할 계정을 입력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이메일

 

2단계 인증이 되어있다면, 핸드폰을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2단계인증

 

유튜브 프리미엄 액세스를 요청합니다.
유료구독을 하는 것이므로 계속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엑세스

5.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등록 후기

아래와 같이 유튜브 프리미엄이 정상적으로 등록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KT유튜브프리미엄-정상완료

 

개인적으로 유튜브의 가격인상이 없었다면, 이러한 요금제를 찾아볼 생각도 안 했을 텐데, 오히려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구글과 계약기간이 있는 것인지 2년 정도의 기간만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 이후에는 다른 요금으로 재 계약이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광고를 보면 되지만 요즘 광고가 너무 많고, 그 시간을 돈으로 산다는 생각으로 프리미엄 구독을 끊었습니다.
또한, 유튜브 뮤직이 너무 편리해서 이렇게 등록하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프리미엄을 가입하는 방법에는 VPN우회나 아이피 이민 등 여러 가지 편법적 방법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정상적인 방법으로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6. 함께 보면 좋은 글

 

 

서울 생활보험 무료가입 및 청구방법 조회하기

서울 생활보험 무료가입 및 청구방법 조회하기 서울특별시에서는 시민들이 생활하다가 다치거나 상해를 입을 경우 금액을 보장해 주는 보험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러한 것을 모르는 분들도

springsoup.tistory.com

 

 

국민수퍼정기예금 CD금리연동형 가입방법 및 이자율

국민슈퍼정기예금 CD금리연동형 가입 및 이자율 KB국민은행에는 다양한 예금, 적금, 펀드 상품이 있습니다. 그중 에금은 일정기간 금액을 예치해 두는 것으로 그 기간은 6개월에 3년 정도 잡습니

springsou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