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제주오일장신문, 구인구직과 취업정보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봄자탕입니다. 오늘은 제주오일장신문을 통해 구인구직과 취업정보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루트로 취업정보를 알아볼 수 있어서 좋은 것같네요.

 

 

하지만 이런 종이신문이 아직도 효과적인 구인구직방법 중 한가지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한 번 소개 해드릴게요.

 

제주오일장신문, 구인구직과 취업정보 알아보세요


1. 제주오일장신문닷컴 살펴보기

우선 네이버나 다음 등에 제주오일장신문을 검색하시고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와같은 홈페이지가 나오게되는데요, 여기서 취업란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처럼 취업홈으로 들어가게되는데요,

첫줄에 나오는 것들은 광고주들이 광고비를 들여 우선 구인하는것들이니 그만큼 시급하다는 것들이겠죠?

이런점에 유의해서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 탭들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2. 오일장신문 구인구직

우선 아르바이트리스트입니다.

대체로 요식업계에서 서빙같은 아르바이트를 많이 구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가려뒀지만, 실제로 들어가면 연락처가 있으니 원하시는 곳에 연락을 하셔서 문의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다음 음식서비스탭에서는 요식업만 모아서 볼 수가 있습니다.

 

의료전문직에서는 요양보호사, 치위생사, 간호조무사 등 제주지역의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곳에 구인구직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배달이 정말 일손이 부족한데요, 이렇게 배달운전직도 따로 모집을 하고 있으니

한 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제주오일장신문 구직게시판

제주오일장신문닷컴에는 구인게시판 뿐만아니라 구직게시판도 존재하는데요,

이곳에 게시글을 올리면 사장님들이 연락을 주실수도있습니다.

보다 적극적인 구인구직활동이 되겠네요.

 

4. 신문 그대로보기

제주오일장신문은 원래 종이신문이 존재하기때문에, 종이신문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순서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우선 아래사진처럼 우측의 신문 그대로보기를 클릭해주시구요.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제주시, 서귀포시 신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한 번 제주시꺼를 보도록 할게요.

 

 

5. 제주오일장닷컴 신문 구인란

제주오일장신문 구인란을 보면 이렇게 많은 구인구직란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런데 너무 작아서 보기가 힘드실 겁니다. 그럴 때는 우측에있는 돋보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처럼 우측에 확대라는 것을 클릭하면, 돋보기모양이 나타나는데요,

돋보기를 옮겨다니시면 아래 사진처럼 확대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구인란으로 한번에 넘어갈때는 상단의 구인탭을 클릭하시면 된다는 점 잊지마세요.

아래 사진을 보니 상당히 많은 구인구직이 이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네요.

 

6.  맺음말

오늘은 이렇게 제주오일장신문닷컴을 이용한 구인구직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시국이지만 모두 힘내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